실내 온도 12도, 이 곳은 천국이네요~ ~ ~
경기도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(가학동 27번지)에 위치고 있는 광명동굴은 1912년 일제가 자원수탈을 목적으로 개발을 시작한 구 시흥광산을 개발한 것으로 일제강점기 징용과 수탈의 현장이자 해방 후 근대화ㆍ산업화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산업유산입니다. 1972년 폐광된 후 40여 년간 새우젓 창고로 쓰이며 잠들어 있던 광명동굴을 2011년 광명시가 매입하여 역사ㆍ문화 관광명소로 탈바꿈시켰습니다. 광명동굴은 산업유산으로서의 가치와 문화적 가치가 결합된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명소이기도 합니다.
미디어파사드쇼와 첨단 미디어를 접목한 VR체험(가상현실), 공포체험관, 타임캡슐, 공룡체험전, 인터렉티브 체험전 등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서 운영 중인데요, 연일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지면서 산업현장에서 관광명소로 탈바꿈한 광명동굴이 도심 속 이색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.
요즘 같은 여름철에 잠시 짬을 내 찾을 수 있는 힐링 장소, 무더위로 지친 직장인들이나 장마로 주말에 갈 곳 없는 가족에게 추천한다는 ‘광명동굴’
8월의 주말에 가족, 연인, 지인들 함께 도심 속의 피서지에서 힐링을 즐겨 보세요.
▷ 관람요금 안내
[참고 : 광명동굴 관련 최근 기사들]
- [특집 ①] 에어컨보다 시원한 자연 바람을 즐기자! 환상의 피서지, 광명동굴 (여행스케치, 24.07.18)
- 도심 이색 피서지 ‘광명동굴’…탐험전·영상전·민관 공동개발 ‘삼박자’ 주목 (세계일보, 24.08.06)